JEBS젭스│정철영어성경학교

공지/자료실

JEBS

공지/자료실

주일영어성경학교 체험수기

"초등학교 1학년 때 엄마 말 듣고 왔는데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 - 동일로교회 7년 운영후기

최고관리자 2017-11-20 13:03:16

동일로교회의 젭스 운영 모습과 비하인드 스토리를

지금 공개합니다!


History

│2012

동일로교회 젭스 시작

Who made the world 반, Master English in John 반

│2013

Who made the world 반, Master English in John 반, God"s Plan of Salvation반(신규개설)

│2014

Who made the world 반, Master English in John 반, God"s Plan of Salvation 반,

Hello, Father! 반(신규개설)

│2015 ~ 현재

Who made the world 반, Master English in John 반, God"s Plan of Salvation 반,

Hello, Father! 반, Jesus Story 반 수업이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 진행


학생들은 각 수업을 수료 후 진급하며 영어학교를 계속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성인반은 God"s Plan of Salvation를 마친 후, 성경말씀 영어로 암송하기 1권 2권을 마치고,

이어서 야고보서 영어로 통째암송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6년 간 영어성경으로 영어를 배웠는데 영어학원 다닌 것보다 교회영어성경학교가 훨씬 좋다.어휘나 문법도 풍부하고, 무엇보다 영어성경으로 배워보니 알게 된 것이 정말 많은 것 같다. 초등학교 1학년 때 엄마 말 듣고 왔는데 정말 좋은 선택이었다.

영어성경만큼 좋은 교재는 이 세상에 없을 것 같다. 더욱 더 남은 기간 열심히 해야겠다."

"성경을 영어로 배우니 성경을 더 잘 알게 되었다. 예수님이 하신 일을 자세히 봐서 좋다.

선생님이 해주시는 영어로 성경이야기기가 참 좋다. 영어 쓰는 실력이 늘었다.

성경이 쉽고 재미있다."


"Grammar Note에 문법이 많이 나오고, 예시문장이 세 줄 정도 있어서 좀 더 알아 가기가 쉽다. 영어성경학교를 하면서 모르는 단어도 많이 알게 되었고, 학원에서 원어민선생님을 만나도 내가 배운 것을 많이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영어성경학교는 영어도 익히고 성경에 나오는 인물, 성경의 내용 등도 잘 알 수 있어서 좋다. 책이 나누어져 있어 한 권씩 갖고 다닐 수 있어 무겁지 않아 좋다."



Comments

대학청년부 이상 성인들은 God"s Plan of Salvation 수업을 받고 있습니다.

(1월에 시작하여 12월 수료함) 수업을 마친 후에는 복음과 믿음의 본질에 대하여 확신을 갖게 되어 흔들리지 않는 신실한 신앙생활, 교회 생활을 하며 신앙이 성숙하는 모습이 뚜렷하게 나타났습니다.

교회를 쉬었던 분이 영어로 복음 전하기 교재로 복음을 암송하며 신앙을 회복하여 이후 비행기 안에서 옆에 앉은 분에게 복음을 전했던 경우도 있었습니다.

그렇게 God"s Plan of Salvation 수업을 마친 성인들이 자연스레 영어성경학교 교사 봉사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성인반은 2013년 영복전을 시작으로 5년 간 성경말씀 영어로 암송하기, 야고보서 영어로 통째암송에 이르기까지 끊임없이 수업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Teacher Story

저는 한국외대에서 포르투갈어 교수로 2013년까지 재직하였습니다.

1980년 예수님을 영접한 이후 대학에서 학생들에게 복음을 전해왔습니다. 토요일에는 포르투갈어 성경으로 언어도 공부하며 학생들과 함께 예배드리고, 성경공부하며 예수님을 전했습니다.

어릴 때는 교회를 다녔지만 확신이 없는 학생들, 진리를 몰라 인생을 방황하는 학생들, 이단종교에 빠진 학생들, 예수님을 들어보지 못한 학생들에게도 복음을 전했습니다.

그러다 아침마다 극동방송에서 진행하는 정철선생의 영어성경을 들으며 "내가 교회에서 해야할 일이 이것이다" 라는 생각을 했고 실천하기 시작했습니다.

-요한복음 영어로 통째암송 8기 조O환 선생님


저 같은 경우에 영어를 공부하고 싶어도 배울 기회가 별로 없었지만 2012년부터 젭스 수업을 진행하면서 지금은 야고보서를 1장부터 5장까지 통째로 암송하게 되었습니다. 조만간 요나서 영어로 통째 암송 수업도 진행해볼 예정입니다. 현재는 Hello, Father! 반, Hello, Jesus! 반 교사로 어린이들과 수업하고 있습니다. 매주 15명~20명 정도의 어린이들이 수업에 참여하며, 6명의 보조교사가 함께 도우며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툴었던 발음도 많이 향상되고, 영어말씀암송도 즐겁다 보니 영어와 가까워진 느낌입니다.

-Hello, Father! Hello, Jesus! 24기 강O식 선생님

0
댓글 0
  • 댓글이 없습니다.